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홈베이킹

투썸 아이스박스 케이크 만들기(조카들과 함께 노오븐 베이킹^^)

by 코냐♥ 2020. 5. 5.

꿀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여?

저는 주말동안 친정에 다녀오고

이래저래 바빴더니 몸이 천근만근이네유..ㅠㅠ

나이가 들어갈수록,, 이렇게 티가나여..

조금만 피곤해도 몸이 너무 무거워요ㅠㅠㅠ

몸은 힘들었지만, 친정에서 조카들과 베이킹도 하고

생각해보니 알찬 주말을 보냈네여 ㅎㅎ

저희 언니가 투썸의 아이스박스 케이크를 좋아하는데,

집에 크림치즈도 있겠다..

조카들과 같이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크림치즈와 오레오, 생크림 챙겨들고

친정으로 Go Go 했답니다^^

사랑둥이들이 잼있어할 거 생각하니

기분이 좋드라구용~~

레시피는 워낙 인기많은 케이크라서

요기저기 많았구여~

전 정말 대~~ 에충 비율맞춰서 했어요!!

 


재료

생크림 250ml

크림치즈 200g

오레오과자 3개

(오레오 초콜릿 샌드위치 쿠키)

사각 용기


 

재료도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만드는 방법도 초간단!!

물론 조카들과 하니..

시간이 배로 걸리긴 했지만요ㅎㅎㅎㅎ

만드는 방법은 먼저 오레오 포장을 뜯고,

1. 오레오 과자와 크림을 분리 해줍니다.

오레오는 1박스에 작은봉지 2개로 포장되어있고,

1봉지에 5개씩 들어있었어요!

 

 

겸둥이들이 크림 분리를 해주었어요~

7살, 5살 여아들인데,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하드라구요?ㅎㅎㅎ

완죤 집중해서 열심히 했어요!!

여기까진 집중이 잘 됬어요 ㅋㅋㅋㅋ

 

 

아이들과 베이킹하면서 사진찍는것은 힘든일이더군요ㅠㅠㅠ

 

 

2. 오레오크림과 크림치즈를 섞어줍니다.

오레오크림을 쓰지않고, 설탕을 넣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전 설탕 넣지않고 오레오크림만 썼어요!!

왠지 이게 더 맛날 것 같아서...

칼로리는 사악할 수 있지만요...ㅎㅎㅎ

뭐 어차피 망한 내몸...ㅋㅋㅋㅋㅋㅋ

여기서도 서로 하겠다고 난리...

두 그릇에 나누어주고 휴 ,, 힘들었어여ㅋㅋ

제대로 준비했어야했는데.. 제 잘못이쥬...

진작 나눠서 하게 했어야 했는데......

교훈을 많이 얻었습니다 ㅋㅋ

 

 

3. 생크림을 휘핑해줍니다.

(핸드믹서기가 없어 저희 언니가 고생 좀 했쥬.. 미안 ㅋ)

아주 단단하게 안되어도 되고 거품기로 생크림 들었을 때

바로 떨어지지 않을정도로만 휘핑하면 됩니다~

 

 

4. 휘핑된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섞어줍니다.

여기까지하면 다된거나 마찬가지에요!!

아이들의 집중력은 딱 여기까지 였어요 ㅋㅋㅋ

크림떼고 섞고 하는게 힘들었는지..

슬슬 딴짓을 하드라구여..ㅋㅋ 자리를 뜨고...

 

 

 

5. 사각통에 랩을 깔고 바닥에 크림을 얇게 발라주고

그 위에 오레오를 깔아줍니다.

네모난 유리통이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없어서 플라스틱통(락앤락)으로 대신했습니다~

혹시 몰라 랩도 깔고..ㅎㅎ

 

6. 오레오 위에 크림을 층층이 발라줍니다.

오레오->크림(생크림+크림치즈) 이 과정을 반복해줍니다.

오레오는 데코용으로도 써야하기때문에

분리된 오레오과자 10-12개 정도는 빼놓아야해요!!

이 부분은 선택사항이고, 가루만 뿌리는 것이면 5-6개도 충분!!

 

 

7. 맨위에 남은 크림을 최대한 평평히 발라주고,

그 위에 오레오 가루를 뿌려줍니다.

저는 통이커서 높이 쌓지 못했지만,

적당한 크기(작은) 사각통에 높이 쌓는게 더 이쁠 것 같아요!!

오레오 가루는 분리된 과자 갯수로

5-6 개 봉지에 넣고 부셔줬어요~

 

 

이건 첫째 조카 시켰는데, 엄청 잘 부셔줬어용!

주먹으로 ㅋㅋㅋㅋㅋㅋ

마치 김가루 비쥬얼이네요ㅎㅎ

 

8. 오레오 과자를 윗면에 꽂아 장식해주면 완성!

이과정은 선택사항이어서 안하셔도 되지만,

전 좀 더 이뻐보이라구 ㅋㅋㅋ

맘대로 꽂아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케이크는 바로 먹는것이 아니라

냉장고에 2-3시간 정도 굳힌 후 드시면 됩니다!!

 

 

냉장고 샤워 마치고 온 케이쿠~!!

비쥬얼이 그닥 좋진 않지만 나름 괜찮지 않나유?

자화자찬....ㅋㅋㅋ

저는 설탕을 따로 넣지않았고,

생크림양도 적은게 아니어서

크림 자체의 맛은 달달하진 않았지만

층층이 쌓인 오레오와 같이 먹으니,

적당히 달달하니 너무 맛났어요^^

설탕 넣었으면 오히려 너무 달았을 것 같아용~

(제 입맛에는요...:))

조카들도 맛있다고 한조각씩 클리어 했어요!

맛있게 먹으니 뿌듯뿌듯~

맛있게 먹는거만 봐도 배부르더라구요~~

 

그렇게 한조각 씩 먹고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다음날에도 밥먹고 먹었는데,

아수쿠림같이 맛나드라구여 ㅎㅎㅎㅎ

열심히 퍼묵퍼묵한 흔적!! ㅋㅋㅋ

 

 

배경이 에러긴 하지만,, 맛나보여서 ㅋㅋ

전 이 맛나는 케이크를 이틀에 걸쳐 먹었답니다ㅠㅠ

살찌겠쥬?ㅠㅠㅠㅠ

저희 언니가 실제 #투썸아이스박스 보다는

덜 달지만 맛나다고 잘 먹어주었으니

나름 성공한거겠죠?ㅋㅋㅋ

우리 조카들과 베이킹도 다음엔 더 잘 준비해서

제대로 한번 해볼라구여 !!!

 

 

투썸 아이스박스 케이크는 선물용이나,

저처럼 아이들과 베이킹하기에

너무 좋은 케이크 같아요!!

베이킹이라고 하기도 뻘쭘한 :)

만들기 정말 쉽고 그에 비해 맛이 아주 좋은 케이크!!

제 블로그 보시는 분들도 한번쯤 꼭!!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