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밥상

닭봉구이 & 아코디언 감자(버터감자구이) : 에어프라이어 요리

by 코냐♥ 2020. 7. 11.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간단요리 소개 ㅎㅎ

어무니께서 엄청난 양의

감자를 보내주셔서 ,

뭘 할까 ? 고민하다가 생각해낸....

" 닭봉구이아코디언 감자 "

닭봉은 처음 사보았는뒈,

종종 사먹을 듯 하당 ㅎㅎ

 

 

「 닭봉구이 」

 

재료 : 닭봉 1팩(450g/11 개 ) , 소금 1T, 후추 ,허브솔트, 식용유 조금

 

 

1. 닭봉은 깨끗이 씻어주고,

잡내제거를 위해 우유에 20분정도 담궈준다.

 

 

2. 깨끗한 물에 헹구고,

소금, 후추,허브솔트(없어도 됨!),기름 넣어 섞어준다.

 

 

소금, 후추는 느낌으로 대강....

소금은 1T 스푼 정도 넣어주고, 후추는 2-3번정도 흩날려줌ㅎㅎ

허브솔트는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된다!

요기에 다진마늘 넣던뎅,

그래도 맛날듯!!!

 

 

3. 간이 밸수 있도록 10-20분 정도 재워둔 후,

에어프라이어 200도 정도에서 30-40분 구워주면 끝!!

 

에어프라이어 구워줄 때 집집마다 사양이 다르므로

180-200도 사이로 구워주면 될 듯 하다!

내 에어프라이어는 용량이 작아서 ,

오래걸렸다....ㅠㅠ

중간중간 앞뒤 바꿔주면서 구워주어야 합니당~~

이날 나는 바뻤다...

닭봉재우고 사이사이 아코디언 감자를 만드느라..

 

 

 

아코디언 감자 」

 

재료 : 감자 1개 반, 버터 20g, 소금 1T, 후추 살짝

 

 

1. 감자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채로 얇게 썰어준다.

 

 

요기서 팁!!

아코디언처럼 펼쳐지는 감자를 만들기위해,

감자 바닥부분까지 잘리지 않게

감자밑에 젓가락을 양쪽으로 깔고

최대한 얇게 썰어준다.

나는 고수가 아니어서 저 굵기가 최선이었다..ㅠㅠ

 

 

2. 소금, 후추 넣고 녹인 버터를 감자 사이사이에

솔로 발라준다.

 

 

3. 에어프라이어 200도 에서 30분쯤 구워준다.

(사진은 중간점검당시 사진..ㅎㅎ)

 

 

굽은 온도와 시간은,

에어프라이어의 사양이 집집마다 다르기때문에

중간중간 봐가면서 구워주는것이 좋다.

 

 

모양이 정말 아코디언 같다.... 고

우기기....ㅋㅋㅋ

 

 

 

완성된 닭봉과 아코디언감자 ㅋㅋ

감자는 먹기 좋게 분리해주었다!!

 

 

만드는 방법이 정말 쉬운뎅,

두가지 같이 했더니 생각보다 굽는 시간이 오래걸렸다.

배고픈뒈 목 빠지는 줄....ㅠㅠ

중간에 오븐이랑 나눠서 구울까 생각했지만,

에어프라이어 요리 포스팅을 하고싶은 맘에..

인내를 가지고 진행했다...ㅋㅋㅋㅋ

결과는 대만족!! ㅎㅎ

정말 구린 내 에어프라이어로도 성공했으니,

이건 다들 한번씩 도전해보길 추천!!

감자는 버터를 발라 구워서 그런지 몰라도

그냥 먹어도 맛났고, 위에는 바삭한 식감

아래쪽은 촉촉한 식감이 나쁘지않았다!!

닭봉도 소금 후추만 뿌려 굽기만 했는뒈

맥주를 부르는 맛이었다는...ㅎㅎㅎ

요 두아이들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만드는 법은 너무 쉬우니

모두들 도전 해보세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