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밥상

백종원 닭볶음탕 : 복날 메뉴로 굿~~

by 코냐♥ 2020. 7. 22.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 본

" 닭 볶음탕 "

닭볶음탕은 어찌보면 쉬운데,

은근히 맛있는 맛을 내기가 어려운..

친정엄마가 닭볶음탕 정말 맛나게 해주셨었는데...

저는 아무리 해도 그맛이 안나더라구요....ㅠ

오늘은 엄마의 레시피가 아닌,

백쌤의 레시피 ㅎㅎ

 

 

재료 : 닭도리용 닭 1팩(800g), 감자 1개반, 양파 1개, 대파 1/2, 버섯 조금(선택사항)

양념 : 간장 반컵(1/3컵), 설탕 3-4스푼, 고춧가루 4 , 후추 조금 , 다진마늘 1스푼

         (간장은 1/3컵 먼저 넣고 간보면서 추가해주세요 :) )

 

 

1. 닭은 깨끗이 씻어 끓는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잡내 제거를 위해 소주도 조금 넣어 데쳐주었어요)

 

 

 

 

살짝 데친닭은 중간중간 칼집을 내주었숩니다~

뭔가 양념이 더 잘 베일 것 같아서 ㅎㅎㅎ

 

 

 

 

 

2. 감자 , 양파는 큼직하게 썰어주고, 대파도 어슷썰어 준비해둡니다.

 

 

 

 

3. 닭이 잠길정도로만 물을 붓고 감자,양파넣고

   백쌤의 포인뚜~ 먼저 설탕을 넣어 끓여줍니다.

 

 

 

 

tip ! 설탕을 먼저 넣어 끓여주어야 간이 더 잘벤다고 하네용 :)

 

 

 

4. 팔팔끓어 재료가 익으면 간장, 고춧가루, 후추를 넣어줍니다.

 

 

 

 

5. 국물이 어느정도 쫄은 후 다진마늘, 버섯, 대파 넣고 살짝 끓여주면 완성!

 

 

백종원 레시피로 간단하게 휘리릭 해서

정말 맛나게 먹음...ㅎㅎ

구래서 완성샷은 허겁지겁 먹느라 깜박... ㅎㅎㅎ

위에 냄비샷이 전부입니다..ㅠㅠ

 

백종원 레시피로 닭볶음탕 하실 때,

간장과 설탕양은 간을 보면서 넣는 것이 좋을 듯 해요!

백쌤 레시피가 간이 좀쎄서 전 뭣 모르고 간장 막 넣었다가

나중에 물을 많이 추가했다는 소식이....ㅠㅠ

 

엄마의 레시피가 젤 맛있긴 하지만,

도저히 그맛은 나지가 않으므로 ,,

(역시 손맛이라는게 있는가봐요..ㅜㅜ)

전 백쌤의 레시피로 만족 ㅎㅎ

쉽고 맛나고 역시 대중적인 레시피에요~~

초복메뉴로 추천합니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