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밥상

간단요리 : 감자전 만들기! 쉬운 감자전 황금레시피!

by 코냐♥ 2020. 8. 23.

오늘의 간단요리는

" 감자전 "

맛나다는건 알고있었지만

좀처럼 하지않았던 감자전을

드뎌 해보았어요!

감자갈고 소금넣고 전분섞어

후라이팬에 구우면 끝나는 세상 간단요리 ㅎㅎ

 

재료 : 감자 2, 소금 1ts, 강판

 

요 3가지 재료면 끝납니다ㅎㅎ

세상 간단하쥬?

뭐,, 더 무엇을 넣을수도 있지만!

저는 순수감자로만 ㅋㅋ

이래도 충분히 맛나요!! 

자! 이제 만드는 방법 !!

 

1. 감자를 씻어 껍질을 벗겨줍니다.

 

 

2. 강판에 감자를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갈아도 됩니다!)

 

3. 갈은 감자는 물기를 짜고 각각 따로 담아둡니다.

(감자건더기 + 감자 물(?) 별도그릇에 따로 담아둡니다)

 

 

4. 따로 담아둔 감자물에서 전분과 물이

분리될 때 까지 그대로 둡니다.

 

5. 전분과 물이 분리되면 물은 버려주고

가라앉은 전분만 남겨둡니다.

(갈은감자 제대로 짜지않아 건더기가 들어갔어요ㅠ)

 

 

6. 감자건더기(?)에 소금, 가라앉은 전분을 넣고 섞어줍니다.

 

 

7. 한 수저씩 떠서 후라이팬에 부쳐주면

세상 간단 감자전 완성!

 

 

사진은 발로 찍고, 감자전 모양도 제멋대로지만

쫀득하니 세상 고소하고 맛났답니다!

만들기도 쉬운데 왜 이제서야 해먹었을까?

생각하게 만들었다는 ㅎㅎ

별 다른 재료없이 감자와 약간의 소금만으로도

별미가 만들어지니 꼭 한번 해보시길 ^^

집에 싹이 날랑말랑 감자가 있다면

감자전 추천합니동!!

저처럼 대충만들어도 감자전 맛이 충분히 납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