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밥상

백종원 닭갈비 : 강추 레시피 !!

by 코냐♥ 2020. 3. 23.

닭갈비(백종원 레시피)

 

안녕하세요! 코냐입니다^^ 

 

다이어트용으로 사놓고

정작 그 용도로는 먹지않는...

#노브랜드냉동닭가슴살

닭갈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요리조리 열심히도 해 먹는 것 같네요ㅎㅎ

먹는 데에만 세상 돼지 런 하네요..ㅜㅜ

저는 #백종원 닭갈비 레시피 로 만들었어요!

(강력추천! 쉽고 맛난 레시피였어요^^)


재료

닭가슴살 3 덩이(약 300g)

양배추

양파

대파

떡국떡(조금)

(야채는 양껏 준비하세요)

양념

고추장 : 고춧가루 : 간장 : 설탕 : 다진 마늘 :맛술

= 1: 1 : 1 : 1 : 1: 1 비율

후추 조금


 

먼저

 

1.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닭은 미리 살짝 삶아주었어요!

미리 삶아서 하면 잡내 제거도 되고

요리과정이 빨라지는 것 같아요~ 

(완전히 익지 않아도 됩니다)

 

 

2.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1:1 비율이어서 만들기 너무 쉬웠어요!

(처음에 양념장 양을 적게 하는 바람에

고춧가루, 설탕, 간장만 추가해서 볶아주었습니다~

같은 비율로...)

 

 

3. 닭가슴살에 양념 한 스푼 넣어 섞어줍니다.

사실 이과정은 건너뛰어도 되는데요~

저는 양념이 조금이라도 더 많이 스며들길

바라는 마음에 미리 섞어주었어요ㅋㅋ

 

 

4. 야채를 손질해줍니다.

(고구마 넣어주면 너무 맛나는데

집에 없어서 넣어주지 못했어요,,아쉬워요ㅠ)

 

 

5. 마지막으로 팬에 야채와 양념장, 닭가슴살

넣고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닭을 미리 삶았기때문에

야채도 같이 넣어 볶아 주었어요)

 

 

 

크~~ 지글지글 소리 너무 좋쥬?

 

 

불맛이 날까 싶어 많이 볶아주었었는데

정말 불맛이 나는 것 같기도 했어요!!

불맛인지 탄맛인지...ㅋㅋㅋㅋㅋ

결론은 너무 맛있었다는거~~

솔직히 기대 안했는데..

진심...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

또 한번 신뢰를 하게 만드는 백종원 선생님..

아! 그리고 생마늘을 초장에 찍어 닭갈비랑

깻잎에 같이 싸먹었는데, 완전 찰떡궁합!!

고구마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유~~

 

백종원 레시피 정말 추천합니다!!

백번 해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