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홈베이킹

크림치즈머핀 만들기

by 코냐♥ 2020. 3. 29.

오늘은 정말 몸이 좋지 않았는데...

어제 배송왔던 크림치즈도 있었고 하여..

크림치즈 머핀을 구워봤습니다!!

 

하지만,,, 반죽은 분리가 나고,,

크림치즈는 아무생각없이

냉동실에 넣어놓아서..ㅠㅠ

그것도 분리가,,,, 분리의 날 이었어요......

 

하.. 어쨌든 그래도 사진은 찍겠다며

몇컷 찍어보긴 했습니다...ㅎㅎㅎ

 

크림치즈머핀은 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많이 들어가지않아서

쉽게 만들기 좋아요!

 


재료

(8개정도 분량)

박력분 120g

(실온)크림치즈 100g

(실온)버터 50g

설탕 70g

(실온)달걀 2개

베이킹파우더 2g

우유 2ts

바닐라 익스트랙 2-3방울(선택)

**박력분/베이킹파우더 가루류는

무게잰 후 미리 체쳐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크림치즈,버터,달걀은 미리 실온에

내 놓았다가 사용하세요**


레시피 출처는 어느 블로그에서 보았는데..::

"진짜 기본 베이킹책 "에 나온 레시피라 합니다

 

 

요렇게 재료 준비하고 시작,,

달걀 2개는 빠졌네요:: 정말 정신이 읍죠?

 

크림치즈는 저거 보세요...ㅠ

냉동실에 있던 크림치즈는 충분히 해동해주고

미리 섞어둔 후 이용해야합니다

(전자렌지에 살짝 돌리시는 분들도 있고,

그래도 안되면 체에 걸러서 이용도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냥 이용했어요ㅜㅜ

 

 

1. 먼저 버터를 크림화 해줍니다.

혹, 실온에 미리 내놓지 못했다면

전자렌지에 10-20초만 살짝 돌려주세요!

(녹으면 안됨)

 

 

 

2. 크림치즈를 넣고 섞어줍니다.

전 크림치즈가 몽글한 상태이서 이렇지만

위에 버터처럼 마요네즈 상태가 되도록

섞어주면 됩니다.

 

 

3. 크림치즈와 버터가 잘 섞였다면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충분히 휘핑해줍니다.

 

 

4. 서걱거리는 느낌이 어느정도 사라지게

잘 섞이면, 계란을 나누어 넣고 휘핑해줍니다

(계란 첫번째 넣었을 땐 아래와 같이 잘 섞였는데,,)

 

 

5. 바닐라 익스트랙 2-3방울 넣고 섞어줍니다.

(이 과정은 선택입니다, 안넣어주셔도 되요)

 

 

6. 체친 박력분/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11자를 그리며 섞어줍니다.

(두번째 계란 섞었을 때 분리가 나고 말았습니다..

버리기는 아까워서 가루류넣고 섞어봤더니

나름 괜찮네요...ㅎㅎ)

 

7. 마지막으로 우유2ts 넣어주고

섞어주면 반죽 완성입니다

 

 

8. 머핀틀에 70-80% 담아주고 170도에서

20- 25분정도 구워줍니다.

(오븐마다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중간에

젓가락이나 꼬지로 찔러보시고

반죽이 안 묻어나면 익은 것!!

저는 180도 해서 색이 진하게 나왔어유ㅜㅜ)

 

 

그래도 이 컨디션에 발로 만든 것 치곤

비쥬얼은 나쁘지 않네유?ㅋㅋㅋㅋ

뭐 살짝 탈랑말랑 구워졌지만 :::ㅋㅋㅋ

 

 

맛도 많이 달지 않고 괜찮았어요!!

컨디션이 좋지않아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결과물은 나름,, 뭐,,,,,ㅋㅋㅋ

몸상태 좋을 때 다시 한번 만들어볼라고요!

 

 

크림치즈는 앵커크림치즈 사용했는데

1kg 대용량을 시켜서..

당분간 요기조기 활용해야할 것 같아요~~

치즈케익도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