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홈베이킹

LA 찹쌀파이 만들기, 초간단 노버터 베이킹

by 코냐♥ 2020. 10. 19.

예전에 가끔씩 먹어보았던

찹쌀파이가 생각이나서

급 만들어 보았습니다 :)

찹쌀가루,우유,설탕,소금 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찹쌀파이 ㅎㅎ

콩배기 또는 견과류 있으면 좋아용~

 

 

재료 : 건식 찹쌀가루 300g, 우유 약 350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3g, 계란 1개, 설탕 50g,

팥배기 또는 완두배기, 아몬드 슬라이스(선택)

(저는 콩배기가 없어서 팥앙금 사용하였습니다)

(18cm 틀 2개분량)

찹쌀가루는 마트에서 파는

건식찹쌀가루로 사용했어용~

습식찹쌀가루가 더 맛나고는 하는데

근처에 방앗간은 읍어서..ㅠㅠ

건식으로 하면 우유가 조금 더 많이 들어가고

습식으로 하면 우유가 덜 들어가요~

가루에 따라서 수분의 양이 달라져용 :)

베이킹 파우더는 꼭 안들어가도 되긴해요~

팥배기 ,완두배기 이런것들도

집에 있는것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저는 콩배기 대신 팥앙금 사용했어요 :)

 

 

먼저 계란을 거품기로 샤샤샥 풀어주고

소금,설탕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그 위에 찹쌀가루와 베이킹파우더,우유넣고

가루가 보이지않도록 골고루 섞어주어요~

 

 

찹쌀가루와 우유를 넣고 섞을 때는

우유를 모두 넣지말고 반죽의 되기를 보면서

섞어주는것이 좋아요!

건식 찹쌀과 습식 찹쌀가루의 경우

들어가는 수분의 양이 다르기때문에

수분재료를 한번에 넣지말고

걸쭉함 정도를 잘 보면서 넣어주어야 합니다~

 

 

 

 

거품기를 들었을 때 뚝뚝 살짝 무겁게

떨어지는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가루가 잘 섞였으면 콩배기나

다른 부재료를 넣고 섞어줍니다.

저는 팥앙금을 넣어 섞어주었어요!!

약 100g 정도 넣었던 것 같아요!

 

팥앙금을 넣고 섞어준 후,

버터 또는 식용유를 바른

틀에 넣어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

엄청 간단하쥬??ㅎㅎ

 

 

네모난 틀로 하면 좋은데, 집에 네모난틀이 없어서

저는 원형케이크틀에 했어요 :)

반죽 위에 아몬드 또는 견과류들 뿌려서

구워주면 좋은데 없어서 그냥 구웠어요 ㅋ

아몬드 슬라이스 있으시다면

반죽 위에 뿌려주시면 좋아요!

 

 

180 도에 30-40분 정도 구워줍니다!

저는 윗면이 살짝 타긴 했는데

오븐에 따라서 170-180 사이에서

중간 중간 체크하며 구워주면 될 것 같아요 :)

나무꼬치나 얇은 젓가락으로 콕 찍었을 때

안묻어나면 익은겁니다~

찹쌀이라서 익어도 살짝은 묻어나긴 해요 ㅎㅎ

 

 

요렇게 투명하면 익은거에요 ㅎㅎ

들어간 건 없지만 쫀득쫀득 맛나보이지 않나유?

콩배기류들 없어도 맛날 것 같아요 ~~

 

 

가로로 보니 듬성듬성 팥이 보이긴 하네용 ~

콩배기류들 없이 팥앙금만 섞어서 만들었는데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찹쌀이라서 쫀득하고 떡같기도 하면서

딱 제가 좋아하는 식감 ㅎㅎ

저희언니에게도 몇개 가져다 주었는뎅

맛나다고 그자리에서 순삭 !!

정말 만들기 쉽고 맛있어서 한번 만들면

또 만들게 되는 아이에요~~

콩배기류들은 인터넷에서도 많이 판매하니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다음에 만들때는 콩배기 사서 만들어볼라고요 :)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