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홈베이킹

크림치즈 쿠키 만들기

by 코냐♥ 2020. 4. 14.

 

오늘은 남는시간에 #크림치즈쿠키 를 !!

이전에 사두었던 크림치즈 소진용 베이킹ㅎㅎ

 

냉동시켜서 몽글몽글해진 크림치즈이지만,,

이거저거 다 해볼려고요.. 치즈케익도 곧 ....ㅋ ㅋ

 

요리조리 검색하다가..

수나님 블로그에 있는 레시피로 결정!!

(레시피 감솨합니다!)

 

 

재료

 

크림치즈 114g

박력분 180g

버터 630g

슈가파우더 100g

노른자 1개

바닐라 익스트랙 2-3 방울

 

 

 

 

 

분리난 크림치즈를 사용해서 그런지

표면이 마이 징그럽네유..ㅠㅠ

깨가 박힌 것 마냥... 지저분해 보이고,, 흑..

 

 

 

일단 먼저,, 재료준비!

 

1.버터, 크림치즈를 크림화 해줍니다.

2.슈가파우더를 넣고 뽀얗게 될 때까지 휘핑합니다.

 

 

3. 노른자, 바닐라익스트랙 넣어 휘핑합니다.

 

 

4.박력분을 넣고 주걱으로

가루가 안보일 때까지 11자로 섞어줍니다.

 

 

 

 

 

5. 종이호일 위에 놓고 뭉쳐 길게 모양을 잡아주고

냉동실에 1시간정도 넣어 둡니다.

저는 동그란 모양을 하기 위해서 키친타올 심지까지

이용했으나, 결과보면 효과는 없었어요..

 

 

 

6. 휴지가 끝난 반죽을 일정한 두께로 썰어 팬닝하고

170도 15분정도 구워줍니다.

 

 

 

 

 

 

다구워진 크림치즈 쿠키!

모양이 아쥬.. 제멋대로 ㅜㅜ

게다가 색이 너무나고 점순이 쿠키되써요...ㅎㅎ

오늘 틈새 베이킹은 실패입니다...

 

맛은 크림치즈때문인지 약간 레몬향같이

새콤한 향도 나면서 부드럽긴 했답니다!

 

다음에 다시 제대로 해보려고요~~

항상 망하고 맘에 안드는 홈베이킹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