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홈베이킹

치즈케이크 JMT♡

by 코냐♥ 2020. 4. 20.

 

꼭 한번 만들어보리라.. 생각했던

#치즈케이크을 드뎌 만들어 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한 레시피도 찾았고,

크림치즈도 있겠다..

만들고 싶은 욕구가 뿜뿜!!

 

제가 치즈케이쿠를 좋아하기도 하고,

피곤한 몸이었지만 시작했죵~~

 

신의한수 님의 레시피로 구웠어용!!^^

 

 

재료 : 크림치즈,생크림,박력분,설탕,계란,레몬즙

 

 

 

 

치즈케이크 만들기에 앞서,,

몽글몽글 크림치즈는 중탕하면서

주걱으로 덩어리를 풀어주었어요!!

 

 

 

 

 

 

1.주걱으로 크림치즈를 풀어주고 , 설탕을 넣습니다.

(설탕이 녹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줍니다)

 

 

 

2. 잘 섞어진 크림치즈 반죽에 풀어둔 계란을 넣어줍니다.

 

3. 생크림과 레몬즙을 넣어줍니다.

 

 

4. 체친 박력분을 넣고 살살 섞어주면

치케반죽 완성입니다!!

 

 

5. 원형틀에 반죽을 부어줍니다.

반죽을 부은 후 바닥에 탕탕쳐서 기포를 제거해줍니다.

 

 

본 레시피에서는 170도에서 45분정도 굽는것인데,

저는 160도에서 50분정도 구워주었고,

마지막엔 150도에서 5분정도 더 구워주었어요!!

 

제 오븐이 미니오븐이기도 하고,.

요즘따라 색도 너무 잘나서 온도를 낮게 한다고 했는데

더 낮게 오랫동안 구웠어야 했나봐요.,...ㅜㅜ

 

 

 

의도하지 않았지만,,, 요즘 핫한?!!

#바스크치즈케이크가 되어버린??ㅋㅋㅋㅋㅋ

뭐 바스크치즈케이크를 만든거였다고 하죠ㅎㅎㅎ

 

사실... 색이 더 연한 치즈케이크 만들려고 했는데..

제가 그렇져 뭐.......ㅋㅋ

 

근데 또 ,,, 다시 생각하면 만드는 방법도

바스크치케랑 비슷해서..

걍 바스크치즈케이크 만들었다고 할래욬ㅋㅋㅋㅋ

 

 

 

 

다 구워진 치즈케이크는

오븐안에서 1-2 시간 정도 한김 식히고

밀봉하여 바로 냉장고 직행~!!

하루이틀정도 숙성 후 먹으면 됩니다^^

 

틀에비해 반죽양도 적었어서 높이는 낮고,

탄... 느낌이?  물씬나는 외관이지만,

맛은 좋았어효~~!!

 

그동안 먹어보았던 치즈케이크와 왕 비슷!!!

감동했어여...ㅠㅠㅠ 흑ㅠㅠㅠ

치즈케이크는 어려운게 아니었네요?ㅋㅋ

 

신의한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레시피 왕 추천입니다!!

꼭 한번 해보세요!

 

조만간 다시 구울건데, 온도조절 잘해서

그땐 바스크 스타일 말고, 뉴욕치즈케이크 스탈로

연한 갈색이 나게 이쁘게 구워볼라구요 ㅎ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