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밥상

편스토랑 오윤아 참치강된장 : 밥도둑 참치강된장 레시피

by 코냐♥ 2020. 5. 9.

어제 저녁,

편스토랑을 보는데,,,오윤아 배우의

"참치 강된장" 만드는 영상이 나왔는데,,

저거다!! 하는 느낌이 퐉!! 들면서

왠지 맛날 것 같아 나도 꼭 만들어 보리라 다짐을 하고,

인나자마자 아침부터 강된장 만들기!! ㅋㅋ

집에 마침 참치도 있었고,

있는재료로 만들기 시작했다~~

역시 내식대로 조금은 바꿔서?ㅎㅎ

칭찬에 인색한 오윤아 배우님의 어머니가

정말 맛있다고 극찬을 해서 기대을 품고 만듦 ㅎㅎ

 


재료

(2인분 기준)

참치 1캔

된장 1스푼 반

고추장 0.5

고춧가루 0.5

매실엑기스 0.5

다진마늘 0.5

다진파 한줌(1/2개)

애호박 1/5 개

양파 반개

청양고추 1개

참기름 1


 

위 재료는 내식으로 조금 변형한것이고,

비율을 말하자면

된장 2: 고추장 1: 고춧가루 1 이었다~~

 

 

1. 야채는 다져둔다.

요렇게 야채는 다져서 준비해 놓는다!!

강된장이라서 쌈싸먹거나 밥에 비벼먹기 좋게~

나는 청양고추도 다짐~

원래 레시피는 버섯도 들어가고 두부도 들어가지만,

집에 버섯이랑 두부도 없어서 있는 야채로 했다!

저렇게만 넣어도 충분히 맛남!!

오윤아 배우님은 집된장 2: 고추장1 비율로 기본양념했는데

나는 일반 된장은 없고, 된장찌개용 된장이 있어서

그것으로 대체!! ㅋㅋㅋ

그리고 죠기 다담 된장찌개용 된장!!

저건 완전 신세계다~~

그냥 물에다만 풀고 끓여도 맛남!!

완전 맛보장이다!! ㅎㅎ

자주 애용하고 있는 제품!!

진짜 다담 된장양념으로 끓이면 누구든

된장찌개 고수 될 수 있다 ㅋㅋㅋ

여튼.. 야채손질을 했다면 반이상은 한거나 마찬가지!!

 

 

2. 기름을 두르고 다진파를 넣어 볶아 파기름을 내준다.

기름 넣을때 식용유와 참치기름 섞어 넣어주면 좋다!

 

 

3. 양파, 애호박을 넣고 볶아준다.

 

4.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참치, 참기름을 넣고 볶아준다.

 

 

5. 된장, 고추장, 다진마늘, 청양고추를 넣어 볶는다.

 

 

6. 양념넣고 볶은 후 살짝 잠길정도로만 (자작해질 정도) 물을 부어준다.

황태우린 물이나 다시마 물 넣어주면 더 좋다!!

 

 

7. 끓으면 고춧가루 넣고, 살짝 졸여 완성!!

중간에 맛보고 싱거우면 된장을 조금 더 넣고,

짜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면 된다!!

 

 

완전 쉽게 완성이 되었다!!

 

 

이쁜그릇에 담지도 못하고 비쥬얼과 사진은 꽝이지만

맛이 정말 좋았다!!!

 

정말 별거아닌데, 참치+ 된장+고추장의 조합이

이렇게 맛날줄이야?

오윤아님 감솨합니다^^

 

계란후라이 반숙해서 같이 비벼 먹었는데,,

정말 밥도둑...ㅠㅠ

고추참치맛도 나면서 밥을 계속 부르는 맛이다!!

두부, 버섯 넣었으면 더 맛이 풍부하고 좋았을 것 같긴했지만!

호박, 양파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었다는거...ㅎㅎ

청양고추 넣어서 살짝 매콤함도 느껴지면서

정말 만족한 한끼 식사였다!!

생각해보면 참치는 실패가 없는 식재료 인 것 같긴하다!

참치 그 자체만으로도 맛나니까?!!

맛난 레시피 제공해주신 오윤아님의

편스토랑 우승을 기원하며,,,,

여러분.....?!

"참치 강된장" 꼭 해드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