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밥상

대파 오징어 버터구이 JMT !!

by 코냐♥ 2020. 4. 12.

                                                                    냉장고 파먹기용 저녁!!

오늘은 오징어로 정했닷~~~~

 

저번에 손질오징어 세일할 때

냉동시켜놓은 것이 있어서 두마리 꺼냄!

손질오징어 너므 편함~~~

 

빨간 오징어볶음을 해먹을까 어쩔까 하다가...

맨날 먹는거라 식상하기도 하고

남편이 안주스타일로 해달라고 해소

#오징어버터구이 로 정함!!

 

 

재료

 

오징어 2마리

버터 1-2 스푼

바질페스토

대파 1/2

후추 /소금 조금

 

 

 

 

 

 

약간 탄듯 보이지만,, 탄것은 아님..ㅋㅋㅋ

만드는 방법도 왕 간단함!!!

 

1.오징어는 키친타올로 물기 제거 후

가위로 양옆을 잘라준다.

(그냥 대충 물기 제거해도 됨!!..ㅋㅋ)

 

 

 

 

 

2. 오징어를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구워준다.(180도 10분정도 구움)

이때 나는 후추 살짝 뿌려주었다.

 

 

 

 

 

3.대파는 소금,후추 살짝 뿌려서 볶아준다.

물기 빠진 살짝 마른 대파로 볶는걸 추천 !!

 

 

4.버터 넣고, 바질페스토 바른 오징어 넣고 구워준다.

노릿노릿 할때까지만 구워주면 완성이다~

바질페스토 너는 여기저기 빛을 발하는구나..ㅎㅎ

 

 

 

 

완성샤샤샷!!!

#대파오징어버터구이!!

비쥬얼 좋군.. 내눈에 콩깍지....ㅋㅋ

 

에어프라이에 먼저 살짝 구워줘서

물기도 없어진 상태였고, 그 상태로 구우니

더 잘구워진 것 같다!!!

 

 

 

 

구워진 대파 JMT!!!!!

 

소금, 후추로 간해서 살짝 짭쪼름하니..

구워져서 달큰하니... 오징어랑 찰떡궁합이었다!!

 

그냥 생각나는대로 했던건데..

의외로 맛났다~ 추천추천 합니다!!!

 

https://linalin.tistory.com/3?category=926028

 

이마트 DOS COPAS(Red Blend) : 도스코파스 레드블랜드 가성비 최고 와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마시는 와인 리뷰입니다~ 이마트 DOS COPAS 와인 RED BLEND 이마트에서 국민가격이라 광고하며 2가지 종류의 와인을 내놓았는데요~ 도스코파스 레드블랜드/ 까베르네 소비뇽 저는..

linalin.tistory.com

 

 

#대파오징어버터구이 는 포스팅했었던

가성비 도스코파스 와인이랑 함께...ㅎㅎ

우리집은 이 와인 참 잘 먹는다ㅋㅋㅋ

 

 

 

 

 

 

 

바질페스토 발라서 구웠더니

짭짤하면서 고소하면서 고급진 맛이었다~~

와인안주로 딱!! 맥주안주로도 굿!!!

 

난 이제 그냥 버터구이말고

요렇게 해먹으려고 한다.. 진짜 추천....

 

그리고, 지금 생각난건데.. 여기에..

#청양마요네즈소스찍어먹으면 맛날듯 한데??

흠.. 다음에는 청양마요네즈 만들어서 찍어먹어봐야지!!

그냥 마요네즈에 찍어먹어도 완죤 맛날듯.ㅎㅎㅎㅎ

 

 

댓글